류짱:Beyond MySelf

2010 독서 : 열 세 번째 – 타임전략 본문

BooKs/2010

2010 독서 : 열 세 번째 – 타임전략

リュちゃん 2010. 4. 4. 23:47

제목 : 결심을 실천으로 바꿔주는  타임전략
The Classic Book of Time Management
저자:앨릭 매켄지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시간관리 전략에 이은 두 번째 시간 관리 도서이다...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시간관리 전략의 경우 대부분의 내용이 업무환경에서 어떻게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 것인가에 대해 얘기를합니다. 시스템관리자들의 업무 환경이나 패턴에 맞춰.........

최근에 읽고 있는 책의 대부분이 자기계발서이다.. 그러다 보니 중복되는 내용도 많고 어느 책에서 본듯한 내용이 다른 책에서도 언급되고 반복해서 그런 내용들을 읽다보니 나도 모르게 조금씩 그렇게 행동하는 것이 당연시 받아들여 진다. 이 책의 맨 첫 장을 보면 아래와 같은 글 귀가 있다.

그대는 인생을 사랑하는가?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 밴저민 프랭클린

나는 내 인생을 너무나도 사랑한다. 그런데 시간 낭비는 너무나도 많애 해왔다. 돈 낭비도 -___-;
이제는 예전보다 더 철저히 나의 시간을 통제하고 나 스스로를 관리하고 싶다는 생각 그리고 더 나아게 나의 가족들 그리고 내가 속한 조직에 더 좋은 구성원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정신바짝 차리고 읽었다....

많은 사람들이 어떤 일의 실패 원인이나 불 이행에 대해서 가장 많이 핑계대는 것이 "시간이 부족해서"라는 것이라고 한다.
나또한 그런 핑계를 수도 없이 해 왔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진정 시간이 부족했던 이유는 시간이 없어서가 아니라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 더 나아가 나 스스로를 관리하는 벙법을 모르고 설령 알았다고 한들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실천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던 것 같다.

총 7장을 구성된 이 책은 왜 우리는 늘 시간관리에 실패하며, 시간 관리는 왜 해야하며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어떻게 할 것이며 시간 낭비를 없애고 집중력을 높이는 20가지 전략, 시간관리에 성공한 사람들의 핵심 아이디어 마지막으로 시간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계획에 대해서 얘기를 한다.

어떤 책을 읽던 간에 책을 이유가 무엇이었는지 책을 통해 무엇을 얻고 어떻게 생각과 행동을 바꿀 것인지는 책을 읽는 개인 스스로의 몫 인것 같다.
나는 이 책을 읽은지 이제 1주일 정도 밖에 되지 않았는데 벌써 내용이 잘 기억나지 않는다... 책에다가 온 갖 밑줄과 나의 생각을 적어 놓았는데...... 역시 문제는 실천이다. 그래도 자주 보고 계속 생각하면 실천 할 수 있다. 
블로그의 타이틀 처럼.... 멈추지 말고 계속 노력하자......

인생을 좀더 보람있고 의미 있게 그리고 후회없이 살고 싶다면 이 책을 한번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